<에널리틱스> 현빈 드라마
본문 바로가기
tv방송/연예인

현빈 드라마

by janiss 2020. 1. 3.
반응형

사랑의 불시착 현빈

본명  김태평 
출생  1982년 9월 25일 (37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직업 배우 
활동 기간  2003년 ~ 현재 
종교   무교
소속사  VAST엔터테인먼트 
형제자매  2남 중 막내 
웹사이트  VAST엔터테인먼트 현빈 

현빈은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에서 2남 중 막내로 
태어나 성장했다. 2살 연상인 형은 대한민국 국군 장교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6살 때부터 10년간 수영을 
배웠고, 중학교 때까지는 경찰대학에 진학해 형사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영동고등학교 재학 시절 선배의 추천으로 
연극을 하게 되면서 연기의 매력에 푹 빠져 점차 배우를 
꿈꾸게 되었다. 하지만 연예인보다 전문직종의 직업을 
바랐던 부모의 극심한 반대에 부딪히게 되었고, 아들이 
뜻을 굽히지 않자 아버지는 국내 연극영화과 중에서 가장 
명성이 높다 생각한 중앙대학교에 합격하면 허락한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부모를 설득하기 위해 정시 합격을 
하였고 본격적으로 연기를 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어머니는 보통의 남자아이들처럼 태권도를 배우게 
하는 대신 그에게는 수영과 피아노, 서예 등을 배우게 
했다고 한다. 그는 어머니가 그렇게 한 것은 아마도 무엇인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 것 같다고 소회 했다. 어릴 때는 
수영장에 가기 싫어서 꽤를 많이 부리기도 했지만, 그때 배우게 
했던 모든 것들이 배우 생활을 하는 데 있어 밑바탕이 되었고, 
특히 수영은 체격조건이 좋아지고 폐활량이 좋아져서 배우로서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외모와 체격은 덩치가 큰 아버지보다는 
어머니를 많이 닯은 편이다.

 

1. 첫데뷔작- 2003년 드라마 《보디가드》에서
맡은 역할은 일류 모델을 따라다니는 스토커로 단역이었다. 


2. 청춘 시트콤 《논스톱 4》에서 몇 개의  
에피소드에 단역으로 출연하다가 2004년 2월부터 
고정 출연하게됨.
(만능 스포츠 맨으로 태권도가 특기이다. 
진지한 성격에다 바른생활 사나이로 
논밴의 사건을 수습하는 역할을 한다. )


3. 2004년초 《돌려차기》가 
7월에 개봉하며 영화로도 데뷔했으며, 태권도부 
주장 "이민규" 역을 맡았다. 

(이민규 명대사)
"예~맞습니다~ 하지만 두고 보십시오!
제가 어떻게 다시 시작하는지"
"양아치면 양아치답게 싸워 xx야"
"나 이제 거기 다신 안 가!"


4. 2004년 9월 드라마 
 《아일랜드》에서 경호원이며 힘없고 불쌍한 
사람을 좋아하는 착한 "강국" 역을 맡았다. 

(고아로 자란 강국은 어렸을 때, 목사 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간 소풍. 차사고... 같은 차를 탔는데도 그는 살고  
부모는 죽었다. 고아가 된 그는 아버지의 절친한 친구의  
손에서 자랐다. 아버지의 친구도 목사였다. 그러나 목사 짓  
안 맞아서 대학로에서 초상화 그려주며 먹고 산다. 
그는 어린시절 워낙 병약해서 엉뚱한 초상화 쟁이의  
지도로 무술을 배웠다. 초상화쟁이와 취권 흉내 내면서 놀았다.)
 
 2004년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아일랜드》를 포함 ‘20부작 미니시리즈’
2편에 출연하는 조건으로 MBC와 56회분 계약을 했다.


5. 2005년 6월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는 상처로 
인해 더 냉정해지고 삐딱해진 성격의 레스토랑 사장 
"현진헌" 역을 맡았다. 

(누구나 마음속의 그린벨트가 있다. 함부로 손대면 안 되는 곳  
그에게는 마음속의 그린벨트가 많다.  
3년 전 교통사고로 죽은 형과 형수, 그 사고로  
망가져버린 그의 왼쪽 다리, 그리고 그를 떠난 여자 유희진... 
사고가 나기 전부터도 그는 그다지 원만한 성격이  
아니었다. 그 일이 있기 전까지 그는 거칠게 없는  
행운아였다. 호텔업을 하는 준재벌의 집안에서 명석한  
두뇌와 빛나는 외모를 갖고 태어났으니 세상 무서운  
게 있다면 그게 더 이상할 터였다. 자신의 운전미숙으로  
사고가 나고 그로 인해 형과 형수를 잃자 그는 세상  
무서운 걸 알았다. 전에는 머리로만 알았던 슬픔을  
가슴으로 알게 되었다. 대신 전보다 더 냉정해지면서  
삐딱해졌다. 형과 형수를 자신이 죽였다는 죄책감은  
‘나는 행복해져서는 안’된다는 자기혐오에까지 이르러  
위악을 떤다. 그는, 자신이, 몹시 나쁜 놈, 인 것 같다.  
그렇게 망가져있는 그를 두고 사랑하는 희진은 그를  
떠났다. 아무 설명도 없이 3년만 기다리라면서...)


6. 2006년 2월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에서 유산상속받는 
날만 기다리는 철없는 고등학생 "강재경" 역을 맡았다.

(강재경 명대사)
"바보 같은 여자애가 내가 포기한 99.9%
보다 더큰데 어떡해요"
"눈 감은 그 짧은 순간에도.. 네가 보고 싶을 거야.."


7. 2006년 11월 드라마 《눈의 여왕》에서는 섬세한 내면세계로  
인한 아픔을 간직한 수학천재 "한태웅(한득구)" 
역을 맡았다.

(자신을 천재라고 생각해본 적은 없었다. 
그저... 숫자들이 만들어내는 조화로운 질서가 
좋았을 뿐이다. 평범하게 살고 싶었고, 당연히 
그렇게 살아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어느 날 
갑자기 사람들은 그를 천재라고 불렀다.)

2006년 10월 신인 시절부터 4년여간 소속되었던 
보람영화사를 떠나 스타엠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다.


8. 2008년 배우에게 혹독하기로 유명한 윤종찬  
감독의 영화 《나는 행복합니다》를 선택하여 
과대망상증 환자 "조만수"역을 맡았다.

 
9. 2008년 10월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후배들에게 선망의 대상으로 인간미 넘치고 열정적인 드라마 PD 
"정지오" 역을 맡았다.

(몇 개의 작품을 했지만 작품으로나 시청률로나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감독. 예리하고 정의롭고 인간미 넘치고 
따뜻하고 열정적이다. 후배들의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다. 
영화가 좋아 영화감독이 되고 싶었지만, 매달 나오는 월급이 
필요한 상황. 높은 연봉의 외부 연출로도 나가고 싶지만 
인간을 표현하는 드라마를 단순한 생계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10. 2009년 6월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에서는 
외로운 반항아 "한동수" 역을 맡았다. 

(초라한 삶을 묵묵히 살아가는 장의사 아버지를 보며 
가슴이 터질 것 같은 답답함 속에서 성장)


11. 현빈은 2010년 11월 드라마 《시크릿 가든> 
극 중 신비의 꽃술을 먹고 이성과 몸이 
바뀌는 까칠하고 도도한 백화점 사장 "김주원" 역을 맡았다. 

(최고급 수제화 마니아. 짙은 눈썹, 베일 듯 날카로운 콧날 
탄력 있는 몸매, 여자를 버릴 때조차 달콤한
이 남자 두뇌마저 섹시하다.)


《시크릿가든》에서 직접 부른
 OST 수록곡 "그 남자"가 2011년 1월 7일 0시부터 공개되자 
1시간 만에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1월 21일 '뮤직뱅크' 1위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2011-12년: 군입대와 제대
현빈은 2011년 3월 7일 해병대(1137기)에 자원입대하였다. 
첫 근무지는 백령도였지만 이후 경기도 화성의 해병대 사령부로 
옮겨서 모병 홍보병으로 복무하였다.
2012년 12월 6일 21개월간의 군생활을 마침.
에스엠 컬처 앤 콘텐츠에 인수 합병된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와 
계약 완료로 에이엠엔터테인먼트의 이사와 매니저 등이 설립한 
신생회사인 오앤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였다.


12. 현빈은 2013년 4월 군 제대 이후 복귀작으로 
《역린》(2014년)을 선택했다. 이 작품에서 암살과 
역모 위협에 시달리며 숨죽인 채 자신을 단련하는 
조선의 22대 임금 정조의 "젊은 시절 정조" 역을 맡았다.

(정조 명대사)
"이것이 너희가 바라는 세상이냐?"


13. 2015년 1월부터 3월까지 방영한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는 
해리성 인격장애를 가진 다중인격의 "구서진 / 로빈" 역 (1인 2역)을 
맡았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호텔과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원더그룹 외아들.
그가 상무로 있는 복합 테마파크 원더랜드는 
서울의 랜드마크다. 

365일 신나는 놀이공간, 꿈과 동심이 가득한 세상.
365일 모두가 행복한 이 놀이공원에서, 
365일 하나도 즐겁지도 웃기지도 
짜릿하지도 않은 유일한 일인.
잘 나가는 재벌가 3 세지만 마치 수도승, 
아니 좀비처럼 산다.
술도 안 마시고 도박도 안 한다.
운전도 운동도 안 하고 외박도 외출도 잘 안 한다. 
결정적으로 연애도 결혼도 안 한다.

잘생긴 외모에 젊고 돈 많고 집안 좋고 
놀이공원 평생 무료 이용권을 소유한 
이 남자, 도대체 왜 이러고 사는 걸까)


14. 2016년 3월부터 촬영을 시작한 영화 《공조》에서  
과묵하지만 강한 집념을 지닌 북한 형사 "임철령" 역을 맡았다. 

( 임철령 명대사)
"경찰은 짭새가 아니라 법을 집행하는 공무원이오..
그에 맞는 예의를 갗추라우~"


15. 2017년 하반기에 개봉한 영화 《꾼》에서 사기꾼들만  
골라 속이고 다니는 지능형 사기꾼 "황지성" 역을 맡았다. 

(황지성 명대사)
"의심은 해소시켜주면 확신이 되거든"


16. 2017년 상반기, 영화
 《협상》에서는 최악의 인질극을 벌이는"민태구" 역으로  
생애 첫 악역을 맡아 연기 변신을 시도했다. 

(민태구 명대사)
"소주 한 잔 하고 싶었는데..."
"참 피곤한 스타일이야~"


17 영화《창궐》에서는 야귀의 창궐을 막고 조선을 구하려는"이청" 역을 맡았다 

(이청 명대사)
"부디 다음 생엔 임금으로 태어나지 마십시오."

18. 2018년, TvN 주말 드라마 
 《알함브라궁전의추억》 에서"유진우" 역을 맡았다. 

(박사 시절에 자취방에서 친구들과 얼렁뚱땅 첫 회사를 
만들었고 단 10년 만에 업계 최대 투자사의 대표가 된 
입지전적인 인물. 무모할 정도로 겁 없는 모험심의 
소유자로, 하고 싶은 건 꼭 해야 되고 하기 싫은 건 죽어도 
못하고 할 말 안 하고는 못 배기는, 오로지 직선으로만 달리며 
살아온 저돌적인 캐릭터.

강한 리더십과 결단력과 유머감각으로 회사에선 존경받는 
보스이나 연이은 두 번의 결혼 실패와 절친의 배신 등 사생활에서의 
온갖 태클로 점점 냉소적으로 변해가는 중. 기술로 세상을 바꾸고 
미래를 혁신하겠다는 비전은 희미해지고 몇 년 전부터 인생의 목표가 
오로지 차형석을 이기는 게 되어 버렸다.

그리고 마침내, 스페인 출장 중에 차형석을 밟아버리기에 충분한 
어마어마한 가치의 AR 게임을 개발한 익명의 프로그래머의 
연락을 받고, 흥분해 한걸음에 그라나다로 향한다. 그러나 
약속 장소였던 [보니따 호스텔]에서 진우가 만나게 된 건 
프로그래머가 아니라 참을 수 없을 만큼 지저분한 방 
그리고 뻔뻔하게도 양심도 없이 그 방을 돈 받고 내준 여주인 희주였다.)


20. 2019년, vN 주말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에서"리정혁" 역을 맡았다.

(불의와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원리원칙 주의자. 
태어날 때부터 군인이었을 것 같은 강직한 성격이지만 
사실 예술학교 졸업 후 스위스에서 유학까지 할 정도로 
재능 있던 피아니스트였다. 하지만 형인 무혁이 의문의 
사고로 죽자 형을 대신해서 군인이 되어야 했다. 군인으로 
살아가던 어느 날, 하늘에서 윤세리가 떨어졌다. 그리고 
거짓말처럼 그의 세상으로 불시착한 세리를 만나면서
삶이 전부 바뀌기 시작한다.)

 

 

 

 

 

 

사랑의 불시착 6화

정혁은 서단과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 식사를 하게 되고…. 독이 바짝 오른 철강에게 승준은 세리를 키핑해줄 수 있는지 제안하는데! 여권 사진은 다섯장 나온다는 말에 한 장 더 요구하는 리정혁~ (구..

janiss.tistory.com

 

사랑의 불시착5화

사랑의 불시착 5화 세형은 오과장을 잡아 승준(김정현)의 꼬리를 밟기 시작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승준은 평양으로 향한다. 한편 정혁(현빈)과 세리(손예진)&서단(서지혜)의 삼자대면에 사택마을은 한바탕 뒤집어..

janiss.tistory.com

 

사랑의 불시착 4화

사랑의 불시착 4화 영애의 생일잔치에 가게 된 세리(손예진)는 뛰어난 기지를 펼쳐 마을 아줌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정혁(현빈)을 찾아가던 중 택시가 고장 나 난감한 서단(서지혜) 앞에 승준(김정현) 이 나타난..

janiss.tistory.com

 

반응형

'tv방송 > 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효섭  (31) 2020.01.17
김서형 욱토크 출연 양준일 노래 가나다라마바사 열창  (3) 2020.01.16
손예진  (11) 2020.01.16
남궁민  (12) 2020.01.15
손예진  (50) 2020.01.15

댓글